Elastic Transcoder 사용해보기

Elastic Transcoder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알맞은 비디오 포맷으로 바꿔줍니다. 하지만 사용할 기회가 많지 않아서 한 번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. S3에 완성본이 생기면, CloudFront(RTMP) 와 연동하여 사용하면 이상적입니다.

우선 준비물로는 InputData를 가진 S3 Bucket과 Output을 할 Bucket을 만들어 줍니다. 그리고 InputData S3 Bucket에 비디오 파일을 업로드하면 모든 준비가 끝입니다.

transcoder-2

서비스에서 Elastic Transcoder를 클릭하면 Create New Pipeline이 파란색 버튼으로 보입니다. 클릭해줍니다.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름을 정하고 Input Bucket에 앞에 만든 S3 Bucket을 넣고, Output 파일 및 Thumbnail이 생길 Output  S3 Bucket을 넣습니다.

transcoder-3transcoder-4

Elastic Transcoder Pipeline을 완성하면 이제는 Job 을 만들어야 합니다. Job 은 파일 이름 및 어떤 해상도로 변환할 것인지 선택 할 수 있으며, 워트마크도 옵션으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.

transcoder-5transcoder-6

실행한 결과 입니다. 파일이 작아서 금방 끝이났네요. 이상입니다.

transcoder-1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